등푸른 생선의 일인자 고등어의 효능 알아보기!

2021년 08월 20일 by zbrb55

    목차 (Content)

등푸른 생선의 일인자 고등어의 효능 알아보기!

집 식탁에 생선 반찬 자주 올리시나요? 저는 육류파라 고기를 더 좋아 하지만 생선도 그에 못지않게 좋아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많은 생선들 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고등어가 가지고 있는 효능을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고등어가 생각 외로 엄청난 효능이 많이 있더라구요 고등어에는 DHA가 풍부하여 뇌세포를 성장 발달 시켜주어서 두뇌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며 기억력 발달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또한 뇌가 활발히 활동을 하게끔 만들어주는 성분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 하는데에도 매우 좋습니다 고등어의 성분 중에는 핵산이라는 것이 있는데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또 EPA성분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편두통을 낫게 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편두통이 발생하는 확률을 반 이상 낮춘다고 합니다 PA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서 우리 몸에 발생하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특히 껍질에 많이 들어 있으니 껍질도 버리지 말고 먹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고등어의 비린내가 싫어서 드시는 것을 꺼리는 분들 계시나요? 고등어의 비린내를 유발하는 암모니아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레몬즙을 뿌리게 되면 비린내가 사라집니다 이렇게 해주면 고등어 비린내를 싫어 하던 분들도 맛있는 고등어를 드시게 될 수 있지 않을 까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고등어로 멋진 식사를 준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댓글